* 세션제목을 클릭 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Digital health, Big data and AI]
Digital healthcare, Emergency care 디지털헬스케어와 응급의학 Session director 기동훈(가톨릭의대 응급의학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헬스케어는 핵심분야로 기존 의료의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역동적인 응급의학의 특성상 새로운 미래의료분야를 연구를 통해 응급의학을 발전시켜야 한다.
Data! Data! Big data! (Let's do it!) 빅데이터 연구, 피할 수 없다면 나도 한번 해볼까? Session director 김태림(성균관의대 응급의학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데이터는 미래의 석유와 같은 존재이다. 이에 발맞추어 의학 연구에도 대량의 의생명데이터를 저장, 분석하고 해석하며 임상에 직접 활용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 되고 있다.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빅데이터 기반의 연구를 소개하고 응급의학에서 적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응급의료 AI Session director 김기운(순천향의대 응급의학과)
응급의료체계에서의 AI의 현주소

(04510)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64, 101동 3104호 (중림동, 브라운스톤서울)

COPYRIGHT 대한응급의학회 (THE KOREAN SOCIETY OF EMERGENCY MEDICINE) ALL RIGHTS RESERVED.